Ttoro_Tech

[스켈터랩스 LLM]_AITIMES_뉴스기사('23.10.16) 본문

Tech News/국내 기업

[스켈터랩스 LLM]_AITIMES_뉴스기사('23.10.16)

Lee_Ttoro 2023. 10. 16. 09:24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9/0005199602?sid=105 

 

스켈터랩스, ‘벨라 큐나’ 업데이트 “기업의 LLM 도입 장벽 낮춘다”

챗봇구축 자동화 위한 문서 업로드 기능부터 챗봇 내 기능 확장 위한 API 키 제공 등 인공지능(AI) 기업 스켈터랩스(대표 조원규)는 대규모언어모델(LLM) 기반 챗봇 솔루션인 ‘벨라 큐나(BELLA QNA)’

n.news.naver.com

인공지능(AI) 기업 스켈터랩스

대규모언어모델(LLM) 기반 챗봇 솔루션인 '벨라 큐나(BELLA QNA)'를 업데이트함

벨라 큐나(BELLA QNA)

  • LLM 기반 질의응답(Q&A) 챗봇 솔루션
  • 전문성 있는 정보, 기업 내부 정보를 기반으로 동작

LLM 생태계를 표방한 벨라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챗봇 구축 자동화 및 최적화를 위해 강력한 성능을 추가한 벨라 큐나 업데이트를 공개하게 됨

업데이트 내용

  • 문서 업로드
  • 챗봇 사전 테스트
  • 챗봇 사용 데이터 중계
  • API 키 제공

등 기업의 LLM 사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임

  • 특히 기존 범용 LLM 챗봇에서 나타났던 기업 내부 데이터 활용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
  • 기업들이 LLM 기술과 기업 데이터를 동시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벨라 큐나 서비스 구조를 혁신함

LLM 도입 장벽 낮추기

1. 문서 업로드 기능

  • 챗봇 질의응답의 기초 자료가 되는 PDF 파일이나 TXT 파일 등 원천 데이터 파일을 시스템에 업로드하면,
  • 이를 기반으로 적합한 대답을 도출하는 챗봇 구축이 가능함
  • 별도의 시나리오 설계 작업 없이도 대화형 AI가 업로드된 문서와 기업 최적화된 정보 기반으로 답변을 생성하는 챗봇 구축 가능

2. 챗봇 사전 테스트 기능

  • 챗봇의 성능을 효율적으로 끌어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 강화
  • 실제 고객 대응 업무에 투입하기 전 미리 테스트를 진행
  • 사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최적화해 챗봇 완성도를 높이는 방식

3. 챗봇 사용 데이터 통계 기능

  •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관리를 위한 기능
  • 스켈터랩스의 모든 LLM 솔루션은 기업이 챗봇 도입 이후 인입된 데이터를 관리하고 고객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챗봇 내 각 세션 별 채팅 로그를 제공
  • 기업은 사용환경을 모니터링해 서비스를 관리해 나가고 데이터를 근거로 향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이점

4. API키 발급 기능

  • 완성된 챗봇의 API를 호출해 기업의 웹사이트, 위젯, 메신저 등 다양한 서비스와 통합하여 확장 운영할 수 있도록 API 키 발급도 가능해짐
  • 벨라 큐나를 활용해 챗봇을 설계한 기업은 별도의 인프라와 자원 없이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챗봇 기능을 확장할 수 있음
  • Ex)
    기존 자주 묻는 질문(FQA) 고도화에 접목해 활용할 경우 정형화된 단순 정보 나열식이 아닌, 웹사이트 내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정교한 답변을 생성해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개념

스켈터랩스 조원규 대표

LLM기반의 수준 높은 챗봇 서비스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,
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.
기업들의 LLM 도입을 적극 도와 수준 높은 비즈니스 구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